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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정보

민증 재발급 준비물과 방법

저는 민증을 잃어버린적이 두번정도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살다보면 한번쯤은 지갑을 분실하는등의 이유로 민증을 재발급 받을 일이 생기지요

 

운전면허증이나, 여권등 대체 신분증이 있을수도 있긴하나, 

주민등록증은 대표적인 신분증으로 한번 잃어버리면 신분증을 내야 할 일이 생길 시에 매우 곤란해 집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민증을 재발급 받는 방법과, 준비물을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민증 재발급 방법>

 

  • 읍, 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주민센터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가까운 곳을 방문하면 된다고하네요
  • 민원24 홈페이지로도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재발급사유가 "분실"일 경우에만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민증 재발급 준비물>

 

 

  •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증명사진을 들고가야합니다 사진 사이즈는 3㎝ x 4㎝ 또는 3.5㎝ x 4.5㎝ 크기 모두 허용되고, 귀와 눈썹이 보이고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이여야 합니다.
  • 수수료 5000원이 필요합니다~

 

 


 

 

 

민증 재발급에 걸리는 기간은 3주 정도 소요되는데요,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 를 요청하면 해당 기간동안 임시신분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임시 주민등록증은 발급신청일로부터 30일 까지만 사용 가능하고, 이후에는 이용이 제한된다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