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이야기

프렌치 프레스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바쁘다바빠 현대사회인들은 커피를 매일 한잔정도는 마시잖아요??

저는 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서 핸드드립을 내려마시곤 하는데요

가끔 핸드드립이 조금 귀찮을 때가 있어요

조금더 간편하게, 그리고 조금더 진한 커피를 마시고싶을때 저는 프렌치프레스를 이용한답니다

 

그럼 프렌치프레스 사용방법을 알아볼까요??

 

 

일단 저의 프렌치프레스는 로이첸 프렌치프레스입니다~~용량은 400ml예요!

요거 굉장히 싸구요 굉장히 싸고 또쌉니다 인터넷최저가 3500원, 배송료 포함 6000원 이네요~

원래는 우유거품내는 용으로 산건데 몇번 써보니 커피 내리는 용으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보통은 프렌치프레스 본체가 유리인데, 요거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서

가지고 다니기에도 깨지지 않을 것 같아 휴대성이 좋은 것 같아요!

 

 

 

 

우선 원두를 갈아줄게요

저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를 사용했어요!

산미가 좋은 원두이지요~ 요 원두는 산미가 좋고 바디감이 약해서 상큼한 차처럼 마시는 커피인데

저는 바디감이 강한 것을 선호하기때문에 프렌치 프레스로 내려마시면 바디감이 좀 더 강해질 것 같아 선택했어요~

 

저는 한잔 분량을 할것이기때문에 10g 의 원두를 갈아줍니다

 

이때, 원두의 굵기는 아주굵게 해주셔야해요!! 참깨 정도의 굵기로 갈아주시면됩니다

집에 그라인더가 없으신분들은 원두를 구매하실때 "프렌치프레스용으로 갈아주세요"라고 꼭 얘기해주세요~

 

 

 

 

 

 

굵게 갈린원두를 프렌치 프레스에 넣습니다

 

 

 

 

 

포트에 끓인물을 조금 식혀서 87~90도 정도가 될때쯤에 물을 부어줍니다

너무 뜨거운 물을 부으면 커피의 쓴맛이 강해질수가 있거든요~

 

온도계가 없으신 분들은 포트에서 막 끓여진 물을 다른 빈 잔에 왔다갔다 두세번 옮겨주시면 87도 정도의 온도가되요~!

 

 

 

물을붓고 필터를 끝까지올린다음 뚜껑을 덮어줍니다

그러고 한 2~3분정도 기다려주세요~

 

 

 

 

 

 

시간이 지났으면,

프렌치프레스의 필터를 천천히 끝까지 내려주세요~

이렇게함으로써 원두가 걸러져요!

 

 

 

 

 

추출구를 주둥이에 잘 맞워서 커피를 따라냅니다~

이때 너무 끝까지 커피를 따르면, 고운 원두찌꺼기들이 커피에 같이 들어갈수도있기때문에

완전히따르지않고, 조금은 남기시는게 좋아요

 

 

 

 

 

 

이제 맛있게 커피를 즐기시면됩니다~!!

 

오늘은 프렌치프레스의 사용법을 알아봤는데요

 

장점은 추출법이 간단하고, 휴대가 용이하며, 가격이 저렴한 점, 핸드드립보다 진한커피를 즐길수 있다는 점이 있구요

 

단점으로는 원두찌꺼기를 버리기가 번거롭고 세척이 귀찮은점,

원두찌꺼기를 같이 마시게될수도 있다는 점이 있네요

 

 

단점이 있지만 간편하다는 장점이 너무 커서 저는 프렌치프레스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네요 ㅎㅎ

 

다들 집에서 프렌치프레스로 간편하게 커피 내려드세요!!!

'커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라비카의품종  (0) 2020.03.18
커피의품종, 커피의3대원종  (0) 2020.03.18
커피나무와 열매는 어떻게 생겼을까???  (0) 2020.03.12
우리나라 커피의 시작  (0) 2020.03.12
커피의 전파, 유럽의커피  (0) 2020.03.12